너도나도 아는 정보함

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층간소음 상담신청하기

Sunny-world 2021. 4. 3. 18:04
반응형

 

 

센터 업무안내

 센터소개

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'는 중재를 통해 이웃 간 층간소음 갈등을 완화시키는 '상담센터'입니다.

서비스 대상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

서비스 내용: 층간소음 전화상담 및 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

 

FAQ 자주묻는 질문

www.noiseinfo.or.kr/floorinfo/qna_list.do

 

국가소음정보시스템

방문상담을 신청한 후, 취소가 가능하며,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1) 인터넷으로 신청 후, 취소하는 방법 접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(접수 완료 문자메세지 미수신), 직접 수정하여 취

www.noiseinfo.or.kr

 

 

서비스내용

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

- 전국 대상 단일번호( 1661-2642)콜센터 운영

- 운영일시 : 평일9~18(점심시간 12:00~13:00)

 

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서비스

-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 완화를 위한 방문상담. 소음측정 서비스 제공

- 제공대상 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

- 업무절차 : 상담신청 및 접수 상대 세대의 상담 참여 의사 확인(안내문 우편 발송) 양 세대 각각 방문 상담 (미해결시) 수음세대 소음측정

 

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의 경우, 관리주체가 우선 중재한 후 미해결시 공단으로 상담신청

현장진단 신청 방법

온라인 접수(국가소음정보시스템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'상담신청')

 

 

- 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 : 

관리주체가 입주민들 대표로 신청※필수 첨부파일

① 층간소음 방문상담 신청서(규정, 별지 제1호서식)

② 층간소음 중재상담 보고서(규정, 붙임 서식)

③ 사업자등록증

④ 동의서(붙임 서식)

 

 

- 관리주체가 없는 공동주택 : 입주민 개인 신청

 

 

층간소음 상담신청 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🔽

 

www.noiseinfo.or.kr/floorinfo/consultrequest.do

 

국가소음정보시스템

번호 신청제목 신청일 구분 신청자 진행상태 32447 뛰거나 걷는소리로 인한 소음 심각 2021-04-04 입주민 최*현 대기 32446 뛰거나 걷는소리로 인한 소음 심각 2021-04-04 입주민 이*연 대기 32445 뛰거나

www.noiseinfo.or.kr

 

 

 


 

blog.naver.com/mesns/222296311997

 

층간소음 상담, 대기시간이 짧아진다

층간소음 상담, 대기시간이 짧아진다- 4월 1일부터 층간소음 상담기관에 환경보전협회 추가,서울 지역 층간...

blog.naver.com

 

반응형